이 목록은 전부 찍었을 경우에 해당되는 겁니다.
 죽음(Death)
    * 최대 체력 -20%.
    * HHP 데미지 +20%.      (치명타: 공격받거나 받을시 생기는 체력바의 검은색과 관련됨) 

 삶(Life)
    * 최대 체력 +20%.
    * HHP 데미지 -20%.
 야행성(Night)
    * 밤 동안 체력 재생 속도 3배.
    * 낮 동안 체력 재생 속도 1/3.

 주행성(Day)
    * 낮 동안 체력 재생 속도 3배.
    * 밤 동안 체력 재생 속도 1/3.
 원시(Barbarism)
    * +30% 힘
    * +30% 체력
    * -30% 지능
    * -30% 매력

 문명(Civilization)
    * -30% 힘
    * -30% 체력
    * +30% 지능
    * +30% 매력
 자연(Nature)
    * 수확할때마다 씨앗 3개를 얻을 확률 증가. 차와 호박은 제외.
    * 누에 고치(cocoon)를 작업할때 비단 실(silk filament) 1개가 아닌 2개를 얻을 확률 증가.
    * 나무 씨앗이 발아할 확률 100%, 발아 기간 감소.
    * 광석에서 금속을 얻을 확률 대략 4%
    * Feldsapr나 Cave Clay, Gray Clay를 1개를 얻을 확률 50%

 산업(Industry)
    * 수확할때마다 씨앗 2개를 얻을 확률 감소.
    * 누에 고치(cocoon)를 작업할때 비단 실(silk filament)을 얻을 확률 감소 (???)
    * 누에가 뽕잎(Mulberry leaf)을 먹는 시간 증가
    * 나무 씨앗이 발아할 확률 감소 (대략적으로 25%)
    * 허벌리스트 테이블에 놓은 나무 씨앗의 발아 기간 증가
    * (일반적인) 광석에서 금속을 얻을 확률 20%
    * Feldsapr나 Cave Clay, Gray Clay를 2개를 얻을 확률 100%
 전투(Martial)
    * +20% 가해치
    * -20% 학습력(Learning Ability)

 평화(Peaceful)
    * -20% 가해치
    * +20% 학습력(Learning Ability)
 전통(Tradition)
    * 학습력(Learning Ability): 보통의 1/3. (LP를 평상시보다 33%만 얻음)
    * 해당 캐릭터의 능력 75%를 계승하려는 캐릭터에게 줌
    * 신념을 게임 시간으로 3일마다 바꿀 수 있음.
    * 제사하면 NP 3점을 얻음. [참고: 누멘포인트]

 전통과 변화의 사이(번역자 주관으로 서술, 참고용으로 쓰세요)
    * 학습력(Learning Ability): 보통
    * 해당 캐릭터의 능력치 50%를 계승하려는 캐릭터에게 줌
    * 신념을 게임 시간으로 하루(24시간)마다 바꿀 수 있음
    * 제사하면 NP 1점을 얻음

 변화(Change)
    * 학습력(Learning Ability): 보통의 3배. (LP를 평상시보다 3배를 얻음)
    * 해당 캐릭터의 능력치 25%를 계승하려는 캐릭터에게 줌
    * 신념을 게임 시간으로 8시간 마다 바꿀 수 있음 (두세시간 정도?)
    * 제사하면 NP 1점을 얻을 확률이 1/3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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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EvilDragon
   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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