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토스의 구원(The Salvation of Korthos) 스토리라인

협력자(The Collaborator)


우선 시작하기전에 용병을 사도록 합시다.

용병은 주점 앞에 파는 사람이 있습니다. 클레릭을 데려갑시다.


샀으면 주점 안으로 들어가봅시다.


Sigmund Bauerson: 당신이 여기에 있어 정말 기쁘군요, [캐릭터 이름]. 마을을 도우던 당신의 노력을 들었습니다. 감사드립니다. 기회는 주위 상황을 현실로 만드는군요.(의역)

마을에 한 배신자가 있소. 자기 의지로 종교에 들어간 사람으로... 그 말대로 미쳤지요. 우린 그가 다음 행선지가 어디인지 지금 압니다. 그리고 거긴 당신도 가게될 겁니다, [캐릭터 이름].

멍청한 놈들이 주점을 공격해서 날 죽이려는 계획을 짰더군요. 그치만 그가 사하긴 놈들과 함께 도착했을 땐, 나를 찾진 못할겁니다. 당신을 찾게 되겠죠!

플레이어: 이게 어떻게 되는지 알겠군요.

Sigmund Bauerson: 걱정하지마세요. 그들이 장소에 접근하기 전에 제 동료들이 사하긴 대부분을 습격할 겁니다. 그지만 배신자를 확실히 죽여주세요. 그가 도망갈 수 있는 상황을 만들어선 안됩니다.

그의 이름은 Jacoby Drexelhand입니다. 이제... 준비됐나요?

플레이어: 내가 그럴 것처럼 준비되있습니다. 하도록 하죠.



*Korthos내의 많은 사람들은 평범한 사람들로 보이지만, 그들의 사하긴 주인이 오게되면 종교 로브를 입습니다.




DM: 당신의 기다림이 결실을 맺었습니다. 어둠속에서 걸어오는 자가 협력자일 겁니다.


Jacoby Drexelhand: 또 너군! 사하긴이 네놈의 영웅적 행동에 불명을 하더군. 네 시도에 정말 구역질이 나는군.

플레이어: 어째서 사하긴을 위해 행동하는 거지요?

Jacoby Drexelhand: 나는 멍청이가 아니다. 사하긴은 변하지 않는 모든 자들을 죽일 것이야. 이건 불가피하지. 나는 내 은신처에서 지켜보도록하지.

플레이어: Korthos에서 가장 멍청한 사람이라 불러야겠군요. 당신의 목숨은 여기서 끝날겁니다!




DM: 당신의 충직한 방어는 사하긴을 멈추었습니다. 하지만 마지막 습격을 위해 바깥에서 그들이 모이고 있는 것이 들립니다.

DM: (발견)바 뒷편에 숨겨진 작은 상자를 발견했습니다.


사실 발견 체크도 안하고 그냥 다 나옵니다. 심지어 -1이어도 다 나와요. 그냥 플레이어들에게 D&D같은 느낌을 주도록 설정한 부분입니다.

그런데 말이죠, 저건 주점 주인의 것일텐데 어째서 가져가는 걸까요...


DM: 당신은 사하긴 폭풍을 잠재웠습니다. 이제 배신자 Jacoby Drexelhand 차례입니다. 그는 지하실로 도망간게 분명합니다.



DM: Jacoby Drexelhand는 여기에 없군요! 그치만 땅 위에 물갈퀴 발자국은 숨겨진 통로의 위치를 명확히 보여주는군요.(역주: 보여준다는게 배신한다고 적혀있음...) 그 부분을 살펴보면 통로를 여는 방법을 알려줄 겁니다.


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 탐색으로 문을 찾거나, 아니면 오른편에 있는 술통을 건들이면 됩니다.



DM: 통로 뒷편의 공간은 Korthos 마을이 세워지기 이전에 생긴 고대의 것처럼 보입니다.


일직선 진행!



DM: 찾았습니다! 부정직한 Drexelhand는 이제 도망갈 곳이 없습니다. 이제 일을 끝냅시다.



DM: Drexelhand는 사하긴 옆에 있는 것이 그의 목숨을 지키리라 생각했습니다. 이 얼마나 잘못된 생각일까요.


잡고나면 뒷편에서 갑자기 사하긴이 나타납니다. 별로 위협적인 건 아닌데 그냥 귀찮음.


Sigmund Bauerson: 여깄군요! 그들이 당신을 데려갔나 걱정했어요. 그를 죽였나요? Drexelhand를 죽였냐고요?

플레이어: 네. Jacoby Drexelhand는 죽었습니다.

Sigmund Bauerson: 그가 키버의 뱃속에서 영원을 보내기를.(저주하는 말입니다. 키버는 나쁜 지하 드래곤임.)

정말 놀라운 소식이군요, 내 친구. 우린 티핑포인트(tipping point)에 도달했어요. 마침내 우린 사하긴과 싸울 수 있군요.

감사합니다.


DM: 당신의 승리는 마을 사람들을 더 안전하게 만들었습니다. 그러나 이건 일시적일 뿐입니다. 사하긴과 싸울 시간입니다 - Korthos 섬의 미개척지로 말이죠.


저작자 표시 비영리
신고
Posted by EvilDragon
   


티스토리 툴바