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ame Translation/ETC
H&H 신념 번역
EvilDragon
2010. 7. 21. 17:46
이 목록은 전부 찍었을 경우에 해당되는 겁니다.
죽음(Death)
* 최대 체력 -20%.
* HHP 데미지 +20%. (치명타: 공격받거나 받을시 생기는 체력바의 검은색과 관련됨)
삶(Life)
* 최대 체력 +20%.
* HHP 데미지 -20%.
야행성(Night)
* 밤 동안 체력 재생 속도 3배.
* 낮 동안 체력 재생 속도 1/3.
주행성(Day)
* 낮 동안 체력 재생 속도 3배.
* 밤 동안 체력 재생 속도 1/3.
원시(Barbarism)
* +30% 힘
* +30% 체력
* -30% 지능
* -30% 매력
문명(Civilization)
* -30% 힘
* -30% 체력
* +30% 지능
* +30% 매력
자연(Nature)
* 수확할때마다 씨앗 3개를 얻을 확률 증가. 차와 호박은 제외.
* 누에 고치(cocoon)를 작업할때 비단 실(silk filament) 1개가 아닌 2개를 얻을 확률 증가.
* 나무 씨앗이 발아할 확률 100%, 발아 기간 감소.
* 광석에서 금속을 얻을 확률 대략 4%
* Feldsapr나 Cave Clay, Gray Clay를 1개를 얻을 확률 50%
산업(Industry)
* 수확할때마다 씨앗 2개를 얻을 확률 감소.
* 누에 고치(cocoon)를 작업할때 비단 실(silk filament)을 얻을 확률 감소 (???)
* 누에가 뽕잎(Mulberry leaf)을 먹는 시간 증가
* 나무 씨앗이 발아할 확률 감소 (대략적으로 25%)
* 허벌리스트 테이블에 놓은 나무 씨앗의 발아 기간 증가
* (일반적인) 광석에서 금속을 얻을 확률 20%
* Feldsapr나 Cave Clay, Gray Clay를 2개를 얻을 확률 100%
전투(Martial)
* +20% 가해치
* -20% 학습력(Learning Ability)
평화(Peaceful)
* -20% 가해치
* +20% 학습력(Learning Ability)
전통(Tradition)
* 학습력(Learning Ability): 보통의 1/3. (LP를 평상시보다 33%만 얻음)
* 해당 캐릭터의 능력 75%를 계승하려는 캐릭터에게 줌
* 신념을 게임 시간으로 3일마다 바꿀 수 있음.
* 제사하면 NP 3점을 얻음. [참고: 누멘포인트]
전통과 변화의 사이(번역자 주관으로 서술, 참고용으로 쓰세요)
* 학습력(Learning Ability): 보통
* 해당 캐릭터의 능력치 50%를 계승하려는 캐릭터에게 줌
* 신념을 게임 시간으로 하루(24시간)마다 바꿀 수 있음
* 제사하면 NP 1점을 얻음
변화(Change)
* 학습력(Learning Ability): 보통의 3배. (LP를 평상시보다 3배를 얻음)
* 해당 캐릭터의 능력치 25%를 계승하려는 캐릭터에게 줌
* 신념을 게임 시간으로 8시간 마다 바꿀 수 있음 (두세시간 정도?)
* 제사하면 NP 1점을 얻을 확률이 1/3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