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토스의 구원(The Salvation of Korthos) 스토리라인

창고의 비밀(The Storehouse's Secret)


저 친구에게 뭔 도움이 필요한지 말을 걸어봅시다.


Linus Weir: 당신은 위험한 [직업]이군요, 내가 지금껏 한 사람을 본거라면요.

그런데 제가보기엔 당신도 용감한 사람인 것 같군요. 우리 불쌍한 Korthos 사람들을 위해 도와주지 않겠나요?


플레이요: 들어보죠. 어떤 도움이 필요한데요?

Linus Weir: 저 위쪽으로 집이 하나 보이죠? 그건 우리 창고에요. 그리고 그 안의 뒤쪽 방엔, 늙은 Lars Heyton이 그의 스크롤을 놓았죠. 이제, Korthos의 선한 이들은 그 스크롤을 필요로 하고, 누군가 들어가서 그걸 가져와야해요.

내가 해보려했지만, 창고는 약간 침략을 당했어요. 쥐에다가 거미, 그게 다군요. 하지만 골치아픈건, 늙은 Heyton이 비늘로 뒤덮힌 사하긴이 스크롤을 얻지 못하도록 보호막을 놓았단 거에요. 그 보호막을 없앨 수 있는 Heyton은 이제 주위에 없군요. 그치만 난 당신이 그걸 하기에 충분히 현명하다고 보군요.

Village Storehouse는 마을 주점 옆에 있어요. 어떻게 대답하실 건가요?


플레이어: 그 스크롤은 어떻게 중요하단거지요?

Linus Weir: Heyton은 한때 드래곤에 대한 모든 것을 그 스크롤에다 적은 적이 있지요.

하하, 맞아요. "드래곤"이라고 말했어요. 이 모든 얼음을 만드는 화이트 드래곤에 대한 것과, 그외에 필멸적 위험을 지니는 것에 대한 것... 아무튼, 그 스크롤을 반드시 안전하게 구해야해요. 그렇게 해주겠나요?


플레이어: 좋아요. 그 스크롤을 당신에게 가져오지요.


바로 올라가서 들어갑시다. 주점 옆에 바로 있습니다.


*Korthos의 전체적인 역사를 가로지르는 물건들은 이 창고의 먼지 아래에 숨겨져 있습니다.



DM: 먼지와 곰팡이가 이 창고를 쾌쾌하게 가득채우는군요. 당신은 근처에 거미류가 잽싸게 움직이는 숨길 수 없는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.


문이 두개긴 한데 맵이 작아서 걍 아무데나 가시면 됩니다. 고민 안하셔도 되요.



DM: 이곳은 중앙보관소로 보입니다. 오랫동안 지속된 전투를 준비해왔던 것처럼 보입니다.


우선 잡몹들을 다 잡아줍시다. 그 다음에 상자를 하나씩 다 부셔줍시다. 그러면 열쇠가 튀어나옵니다.



DM: 거대한 은열쇠가 상자에서 떨어졌습니다.


열쇠를 줍고나면 사하긴이 갑자기 튀어나옵니다.


DM: 한 사하긴이 숨겨진 통로에서 나타났습니다. 열쇠를 차지하려고 말이죠. 절대로 디바우러 손아귀에 스크롤이 가도록 해선 안됩니다!


잡고나서 안으로 들어가면 보물상자가 있습니다.

이제 열쇠를 얻었으니 돌아갑시다.



DM: 이 방의 바닥은 움직이고 돌려질 수 있는 것 같습니다.


보다시피 퍼즐입니다. 우스울 정도로 너무 간단한 퍼즐입니다.



DM: 보호 주문이 소멸되었습니다. 남아있는 것은 이제 스크롤을 가져서 갔다주는 일입니다.


여긴 출구가 바로 옆이니 납골당에서처럼 Finish 버튼을 누르는 것보다 직접 걸어나가는게 빠릅니다.


Linus Weir: 와, 스크롤을 가져왔군요! 뭐라 말하는지 볼까요... 흠, 이건 뭘까요? 그림이 하나도 없군요!

흠, 신경쓰지마세요. 읽을 줄 아는 사람에게 갔다줘봐야겠어요.

걱정마세요. 전 당신을 잊으려한게 아니에요. 여기, 당신의 골칫거리를 위한 보상을 받으세요.

플레이어: 고마워요, Linus.


참고로 보상은 체력 +5가 증가하는게 제일 좋습니다.


Posted by EvilDragon
,